본문 바로가기

Develop

Python virtualenv quickstart with Django

장고에서 Python virtualenv 시작

virtualenv와 같은 파이선 설치 센드박스를 사용하는 것은 제한된 고립된 페키지 관리방법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Pylons와 Django를 단일 서버에서 운용하는 smarkets의 기술과 매우 비슷합니다.

이 글은 짧은 시간안에 virtualenv 과 Django를 설치하고 운용하는 내용입니다.


virtualenv 설치

virtualenv는 Linux나 Mac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리눅스, 특히 우분투 버전의 경우 설치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setuptools 이 필요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python-setuptools

그러면 virtualenv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sudo easy_install virtualenv

시스템 영역에 설치를 해야 하므로 여기에서는 sudo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관리자 모드가 필요한 마지막 명령어이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virtualenv 생성

프로젝트를 담을 경로로 이동하여 아래 명령어를 실행합니다.(저는 ~/src 를 사용합니다.)

virtualenv --no-site-packages venv

여기에서 virtual 환경을 담기위해 저는 venv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no-site-packages' 옵션은 virtualenv가 시스템 사이트 페키지와 저의 지역 환경을 연결하지 않도록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종석성 문제를 피하기위해서 중요한 내용입니다.

At this stage you might want to add venv to your list of ignored files, as you don’t want it to be committed to source control:

이 시점에서 버젼관리툼이 'venv'를 commit하지 못하도록 하기위해 무시파일 목록에 'venv'를 추가해야 할 수 있습니다. 

echo "venv" >> .gitignore


장고 설치

이제, 당신만의 Python과 easy_install의 바이너리를 만들수 있다는 것이 virtualenv의 큰 기술입니다. 즉, 당신만의 환경에서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venv/bin/easy_install django

그리고 설치가 되었습니다. 어쩌면 편리한 사용을 위해 MySQL bindings 과 IPython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venv/bin/easy_install ipython python-mysql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을 위해서 django-admin.py file 은 당신의 환경에 설치가 되어졌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venv/bin/django-admin.py startproject myapp

Obviously you can skip this step if you have an existing Django project.

이미 Django 프로젝트가 있다면 이 과정은 지나가도 좋습니다. 


장고 실행

이제 마지막 단계는 장고 runserver를 가상 파이선 바이너리에서 실행하는 것입니다. 

cd myapp

../venv/bin/python manage.py runserver 0.0.0.0:8000

모두 끝입니다.


마무리

단순히 시스템 전체 영역이 아닌 당신만의 환경에 설치해야 할 패키지를 찾으세요. 그리고 가상 환경을 배포하려고 한다면 가상 환경을 사용하는 mod_wsgi의 명령어를 찾고하세요.


[번역]Python virtualenv quickstart with Django

원문 경로 : http://tumblr.intranation.com/post/766290325/python-virtualenv-quickstart-django

반응형